언론홍보학과는 사회현상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과학적으로 연구ㆍ분석함으로써 보편타당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정립하고 체계화시키려는 학문입니다. 언론홍보학과는 사람들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신문, 방송, 영상 매체, 정보통신 등 대중매체에 대해 연구합니다. 또, 바람직한 미디어 문화와 대중매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기업체: 언론사(방송국, 인터넷 방송업체, 기업체 사내방송국, 신문사, 잡지사), 광고 기획사, 출판사, 광고 대행사, 인터넷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업체
•연구소: 한국광고연구원, 한국방송개발원, 한국언론연구원
•정부 및 공공기관: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국제방송교류재단, 한국언론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