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ㆍ무한서비스 경쟁 시대’ 를 맞이하여 관광산업의 관심 및 개발 비중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장 잠재력이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관광산업을 굴뚝 없는 산업 또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라 말하기도 하며, 관광현상은 이제 하나의 필수생활문화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관광경영학과는 미래 문화생활 패턴을 선도하는 관광전문경영인, 한국의 매력을 창출하고 홍보하는 민간외교관을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기업체: 여행사, 호텔업체, 테마파크, 항공사, 이벤트 기획업체, 기업체 일반 사무직 및 해외 영업직, 해외 현지 호텔 및 기업